아이폰 15 디자인 예상 이미지 공개

아이폰 15 디자인은 아이폰 14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아이폰 15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출된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15의 모든 루머들을 종합하여 아래에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기 👉 아이폰 15 루머 총정리

아이폰 15

아이폰 15는 2023년 9월에 출시 예정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벌써부터 관련 루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종합되어 업데이트된 소식을 위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의 부진

2022년에 출시한 아이폰 14는 생각보다 판매가 부진했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기 침체가 주요 원인인데요, 출하량이 전년 대비 15% 감소된 충격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때문에, 애플은 올 겨울에 공개되는 아이폰 15의 판매량이 반등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예상되는 아이폰 15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 디자인

아이폰-15-디자인
아이폰 15 디자인

위 사진은 중국에서 유출된 아이폰 15 예상 디자인입니다. 공개까지 시간이 꽤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렇게 공신력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적중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참고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이미지와 루머를 기반하여 아이폰 14 대비 어떤 점이 달라진건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치 제거

아이폰 14가 공개되었을 당시, 프로와 프로 맥스에 노치가 제거되고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탑재되었으며, 아이폰 14 일반과 아이폰 14 플러스는 노치를 유지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될 아이폰 15에는 모든 모델에 노치를 제거하고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탑재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루머는 꽤나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노치가-제거된-아이폰-15
노치가 제거된 아이폰 15

아이폰은 일반 라인업의 폼팩터를 꽤 오래 유지했기 때문에 풀체인지까지는 아니더라도 디자인의 변경이 있을 수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리 버튼 제거

노치 제거에 이어, 두 번째 변화는 물리 버튼 제거입니다. 물리 버튼인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사라지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가벼운 터치만으로 작은 진동을 주어서 실제로 버튼을 누르는 듯한 효과를 주는 버튼입니다. 방수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루머는 나왔지만 관련 이미지는 유출되지 않았습니다.

마치며

정리하겠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의 변화로는, 기존에 프로 라인업에만 적용되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전 모델에 탑재되며, 물리 모델이 사라지고 작은 진동으로 터치되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대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속해서 루머가 업데이트되는 아이폰 15 소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애플워치 9세대 출시일

갤럭시 워치6 출시일

갤럭시 Z 플립5 출시일

갤럭시 Z 폴드5 출시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