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안올 때 잠들 수 있는 4가지 방법

잠 안올 때 잠들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생활패턴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면증이 길어진다면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잠을 잘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4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야간 루틴 설정하기

지속적인 취침 습관은 수면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책을 읽거나, 잔잔한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이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은 몸이 잠들 준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여러분의 몸에 잠잘 시간이라는 신호를 주기 위해 매일 꾸준히 루틴을 짜고,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유도 환경 조성

수면 환경은 수면의 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여러분의 수면 공간은 어둡고, 조용해야 합니다.

빛을 차단하는 암막 커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백색 소음을 위해 ASMR 영상을 이용하거나, 귀가 예민하다면 귀마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침실은 잠과 휴식을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요소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극 활동하기

TV, 컴퓨터, 핸드폰과 같은 화면은 자연적인 수면 주기를 방해하고 잠들기 어렵게 만들 수 있는 블루라이트를 방출합니다. 비슷한 예시로, 카페인은 뇌를 자극하고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잠을 유도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 몇 시간 동안은 스크린과 카페인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몇 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끄거나, 카페인을 줄이거나, 독서를 하거나 따뜻한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이 저자극 활동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휴식을 취하기

휴식은 숙면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깊은 호흡, 요가 또는 명상과 같은 이완 기술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차분한 상태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휴식을 연습하는 것도 마음을 진정시키고 몸이 잠을 잘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잠 안올 때 잠들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